자주하는질문

불안장애 상담치료는 어떤게 다른가요?

2012.07.03 16:15

다이룸 한의원 조회 수:3361

불안장애 상담치료

 
chrome_screenshot_cafe.naver.com.png

상단은 다이룸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카페 링크입니다

불안장애 증상, 치료법을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

 

 

불안장애 때문에 가까운 사람들까지 힘들게 하고 있진 않으신가요? 그럼 다른 사람들 보다 불안한 생각들이 자주 드는 이유에 대해서는 알고 계신가요? 다이룸 한의원에서 감정치료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짝 들어볼까요!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중략>

다이룸 이박사 : 네 지금까지 잘 대처하고 살아오셨는데 이제 와서 왜 고치시고 싶은 신 건가요?

 

낙동강 처칠 : 책을 보니까 만성요통이 불안함이 많은 사람에게 잘 온다고 하더라구요 요즘은 아내한테 미안하기도 하고 아이들에게도 영향을 주는 거 같아서….

 

다이룸 이박사 : 기억 속 어딘가 불안한 생각을 만들어내는 원인이 있을 겁니다. 그걸 찾아서 해소해야죠. 원인이 되는 것을 기억하실 수 있지만 대부분 기억 못하는 무의식에 남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.

 

낙동강 처칠 : 무의식요? 기억을 지우면 제 성격이 이상해지거나 할 수도 있잖아요?

 

다이룸 이박사 : 불안하신가요? 잠시 걱정은 내려 놓은시고, 지금 안해보시면 후회되지 않겠어요? 
어렵게 시간 내서 멀리서 찾아오셨잖아요. 약처방보다 몇배 비싼 진료비도 내셨고요. 그럼 악순환되는 감정
의 고리를 찾아서 해결하셔야죠. 이제 병원은 그만 다니셔야 되지 않겠습니까?
 

불안쟁애 팁.png

 
다이룸 이박사 : 우선은 이런 상황이 올까봐 두려운을 정리해볼까요 여기에 평소에 떠올랐던 것들을 적
는 것부터 해보도록하죠. 자 페이지 오른쪽편에는 두려움을 주는 상황을 적어보시고, 왼쪽에 그 상황과 관
련된 사람이 있으면 적으시면 됩니다.

 

<중략>

 

다이룸 이박사 : 한번 따라 해보실까요 요렇게 타점을 두드리시면서

 

다이룸 이박사 : 비록 학교 친구들이 날 무시하고 고통을 주었지만 이런 나 자신을 받아드리고 깊이
사랑합니다.

 

낙동강 처칠 : 비록 학교 친구들이 날 무시하고 고통을 주었지만 이런 나 자신을 받아드리고 깊이 사랑합니다.

 

다이룸 이박사 : 비록 그 친구들에게 복수하고 싶고, 죽어 주었으면 하는 생각을 가졌던 이런 나 자신을 받아드리고 깊이 사랑합니다.

 

낙동강 처칠 : 비록 그 친구들에게 복수하고 싶고, 죽어 주었으면 하는 생각을 가졌던 이런 나 자신을 받아드리고 깊이 사랑합니다.

 

다이룸 이박사 : 눈 밑, 손날 타점을 두드리실 때 대략 7~8회, 5초 정도 소요되게 하시면 맞습니다.

 

다이룸 이박사 : 지금 하신 말과 행동이 EFT기법이구요. 우리의 뇌(무의식)가 인지할 수 있는 뇌소통 언어라
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
 

불안장애 팁1.png

 

낙동강 처칠 : 제 집사람이 저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인지 여기 저기 잔병도 많고 우울증도 조금 있는것 같고... 안사람도 상담 받으면 좋아질 수 있을까요?

 

다이룸 이박사 : 네 우울증 증상을 보이시나요? 물론 좋아질 수 있습니다. 다만 심리치료라는 것이 당사자
분이 지금의 상황이 고통스럽고 스트레스를 많이 느끼고 있어서 '빨리 지금의 심정에서 벗어나고 싶다' 라
는 생각, 즉 치료의지가 있다면 누구나 개선이 가능합니다.

 

불안장애 팁2.png